
농업부산물 + 균사 + 디자인
= 머쉬로폼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탄소 중립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윤리적 문제뿐 아니라, 경제적 논리로도 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
EPS(스티로폼)을 대체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도 마찬가지입니다.
머쉬로폼은 고객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고 업계 최고의 기술 역량을 자랑하며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EPS가 가진 환경문제를 완벽히 개선합니다. 이것은 매우 단순하면서도 궁극적인 전환입니다.
우리는 최첨단 제조 공정을 활용, 다양한 기업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 대규모의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
머쉬로폼의 주요 활용처는 산업 포장 솔루션뿐만이 아니며 리빙, 라이프스타일 및 패션을 포함하는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작동원리
농업 부산물 탐색
버섯은 균사체로 이루어진 광대한 지하수목 네트워크의 한 부분입니다.
최적의 조건이 갖춰지면 균사체는 당을 양분삼아 급격하게 성장하여 동물에게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이 복잡한 네트워크를 이루는 균사체는 방수 및 난연 특성을 가진 연결체인 키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고분자 키틴이 풍부한 균사체와 농업폐기물을 융합시켜 머쉬로폼을 만들어냅니다.
우리 제품의 95%가 국내에서 생산된 농업폐기물들인 톱밥, 볏짚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머쉬로폼의 소재 유연성은 매우 뛰어나서, 우리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천연 부산물과 협력할 수 있습니다.

원료
국내의 인근 농장에서 조달된 농업 부산물을 균사체와 융합합니다.

균사체
균사체는 농업 폐기물을 결합하는역할을 하여 이를 견고한 보호 포장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포장
6일간의 성장과 건조 과정을 거친 뒤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연에서 유래한 접착제

버섯
버섯은 균사체의 번식 파츠이며 자연의 재활용 시스템의 하나입니다.
그들은 외부 에너지 투입 없이도 영양 기질에서 번성합니다.
균사체
균사체는 버섯의 영양 성분을 구성하는 뿌리 모양의 구조로 구성됩니다.
적절한 영양과 환경 요인이 갖춰지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합니다.
키틴
키틴은 균사체에 존재하는 천연 접착제로, 고유한 방수성과 난연성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머쉬로폼은
정말
놀라운 물질입니다
머쉬로폼은 산소가 없을 때에도 박테리아에 의해 분해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이 끝난 머쉬로폼은 쉽게 생분해됩니다. (ISO 14855-1)
작은 조각으로 분해된 머쉬로폼은 약 45일 이내에 토양으로 돌아가 모든 탄소를 안전하게 격리하는 동시에 질산염으로 토양를 비옥하게 합니다.
이 과정은 전 제품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제조 기술로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에
앞장섭니다
한순자팀은 자랑스럽게도 머쉬로폼의 제조 방법에 대한 혁신적인 특허를 출원하였습니다.
이 특허는 농업 부산물 및 버섯균사체를 활용하여 친환경적이며 생분해성이 뛰어난 포장재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팀은 버섯종균의 특성과 재배 방법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머쉬로폼의 품질과 환경적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우리의 이러한 노력은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것을 넘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여정의 일부입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는 이 여정에 큰 힘이 됩니다.
머쉬로폼 폐기옵션

손으로 더 작은 조각으로 분리하십시오.

정원, 화분 등에서 생분해됩니다.

음식물 쓰레기 수거용기에 담아 폐기하세요.

화분이나 보관용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주)한국순환자원유한공사
한국순환자원유한공사는 산업 폐기물의 순환 구조를 개선하여 인류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순환 가능한 대체재의 대량 생산을 통해 전 세계의 플라스틱 오염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CEO 함경범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92 101-1201
Korea Circulation of Resources Co., Ltd.